본문 바로가기

강아지를 입양하고 첫 주에 해야 할 일

달곰E 2023. 4. 9.

강아지를 입양하고 첫 주에 해야 할 일
강아지를 입양하고 첫 주에 해야 할 일

 

1.적절한 장소 제공

 

 

새롭게 입양된 강아지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 상황별 적절한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. 이는 강아지의 크기기 활동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, 강아지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. 그리고 강아지를 위한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

 

강아지는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위험한 도구가 있는 곳이나 가전제품 등이 있는 곳 등 위험한 곳에 가지 못하도록 안전 울타리나, 관련 안전장치를 설치해야 합니다. 이렇게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면 주인은 보다 더 안심하고 강아지를 보살필 수 있습니다.

 

다음으로 강아지가 편안하게 지낼 수 있는 장소를 지정해 주는 것입니다. 강아지는 편안한 장소에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데 침대나 전용 방 등을 제공주는 것이 좋습니다. 이로 인해 강아지는 적절한 수면을 취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성장 및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마지막으로 강아지가 식사하는 장소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. 식사를 하는데 방해받지 않고 충분히 식사할 수 있는 곳에 장소를 마련해야 합니다. 그리고 청결하고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.

 

이외에도 강아지가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면, 이곳에서 놀이를 하거나 스트레스받지 않고 편히 움직일 수 있을 것입니다. 이렇게 강아지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장소를 제공하고, 좀 더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며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!

 

2. 청결한 환경 유지

 

 

우리는 강아지에게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. 이것은 강아지의 건강과 행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, 함께 살아가는 주인으로서도 기본적인 책임과 도리입니다. 먼저 강아지의 배설물은 깨끗하게 처리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서는 강아지의 배변하는 장소를 별도로 마련하고 배설물을 적절한 장소에 버리고 그곳은 바로 청소해 줄 수 있도록 합니다. 이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게 하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.

 

두 번째로 강아지의 밥그릇과 물그릇은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. 밥그릇과 물그릇이 더럽게 방치된다면 곰팡이나 세균에 의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밥그릇과 물그릇은 주기적으로 닦아주세요.

 

세 번째로, 강아지의 털과 몸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. 털이 청결하지 못하면 온몸에 염증이나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산책 후 가볍게 닦아주거나, 주기적인 목욕을 통해 강아지의 청결을 유지해 줄 수 있도록 합니다.

 

마지막으로 강아지의 침대와 장난감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. 강아지는 침대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자주 세탁해 주는 것이 중요하고, 장난감도 정기적으로 세척해야 합니다. 이렇게 입양 후 청결한 환경유지를 잘해준다면 강아지와 주인 간의 건강한 생활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3. 건강검진

 

 

입양 후 첫 주에 진행해야 할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건강검진을 통해 강아지의 건강상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. 이는 상황에 따라 필요한 예방접종 및 치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며, 강아지의 건강검진은 일반적으로 입양 후 1주일 이내에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.

 

이때 검진을 받을 수 있는 장소는 동물병원이나 동물보호센터 등이 있으며 신체검사, 혈액검사, 기본 백신 등에 관련한 검사를 받게 됩니다. 먼저 신체검사는 강아지의 전신 건강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로 몸무게, 심장 및 폐 기능, 눈과 귀의 상태, 피부 및 털 상태, 구강 건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를 통해 강아지가 건강한 상태인지, 특별한 질병이나 이상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. 또한 혈액검사는 강아지의 혈액 내에 존재하는 성분들을 분석하여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판단하는 검사이며 본래 가지고 있는 질병이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.

 

끝으로 기본 백신은 강아지가 갖고 있는 전염병에 대한 예방 접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. 대표적으로 인플루엔자, 파보바이러스, 파라인플루엔자, 식중독 등이 있는데 관련 예방접종을 받으면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,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.

 

 

강아지 예방접종 종류, 시기, 주의사항

1. 예방접종 종류 및 효과 강아지 예방접종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중요하게 권장되는 요소입니다. 예방접종을 통해 강아지의 면역력을 향상하기 위함이며, 주인으로서 예방접종에 대해 충분

dalgomstory.com

 

강아지의 건강검진은 강아지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. 강아지를 입양한 후 첫 주에는 강아지의 건강검진을 반드시 받아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. 이를 통해 강아지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예방접종 및 치료를 받아 강아지의 보다 더 건강한 삶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.

 

댓글